본문 바로가기
여행

유후인 료칸 추천 - 야와라기노사토야도야 (가이세키, 조식, 가격, 전세탕 정보)

by 샌디에고 2023. 6. 24.

일본 유후인 료칸 추천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5월에 다녀온 후쿠오카, 유후인 여행에서 가장 잘 골랐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유후인 료칸이었습니다.
이름이 어려워 여행내내 못외웠던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포스팅하면서 드디어 외웠네요!
료칸을 고르는 기준은 주로 노천탕 시설, 가격, 가이세키, 서비스 등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와라기사토 야도야 료칸 전경

위치: 킨린호수와 걸어서 약 5분거리에 위치합니다.  사실 유후인은 작은 도시라 웬만한 거리는 걸어서 이동 가능하기 때문에 료칸 위치가 특별히 중요한 것 같지는 않고 시설과 서비스, 온천 컨디션 등을 보고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객실정보

객실타입: 일본식 룸 - 전통 다다미가 있는 일본식 방
가격: 성인3인 유아1인 2박에 총 149만원(1일 가이세키, 2일 조식 포함)
성인 1명당 1박에 약 25만원 정도였습니다.
유후인 료칸 가격 세부내역
-가이세키 가격
성인 : 8,800엔(한화 약 88,000원)/1인
유아 : 2,200엔(한화 약 22,000원)/1인


라이빗 노천탕인 전세탕을 하루에 두 번씩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전세탕과 가이세키 맛, 서비스 등 전반적으로 생각하면 성인 3명에 아이 1명까지 해서 1박에 40만원은 합리적인 편이었습니다.

야와라기노사토야도야 가이세키

묵었던 2박 중 첫째날 저녁을 가이세키로 예약했습니다.
가이세키는 일본식 코스요리로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고기요리, 사시미, 밥과 반찬, 디저트가 제공되는 식사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유아식도 사전에 신청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재료도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간이 약간 센 편이긴 했지만요.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가이세키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전세 노천탕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료칸에는 전세탕이 나카(Naka), 야와라기(Yawaragi), 고에몬(Goemon)으로 총 3개가 있고 50분간 이용할 수 있는데, 전세탕을 이용하려면 꼭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1. Naka탕

첫 날 저녁 나카탕을 이용했는데 작은 노천탕이 운치있고 예뻤습니다.

나카 탕

2. Yawaragi탕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료칸에서 가장 예쁘다는 야와라기탕이었습니다.
나카탕보다 조금 더 크고 트인 느낌이었으며 조경도 예뻤습니다. 탕에서 맑은 하늘이 시원하게 올려다보였습니다.

야와라기 탕

3. Goemon탕

Goemon탕은 몇 개의 계단을 올라가는 낮은 2층에 위치해서 1층과는 또 다른 느낌인 것 같습니다.

고에몬 탕 홈페이지 사진

전세 노천탕을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대중탕을 이용하면 됩니다.
전세 노천탕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인지, 대중탕에 사람이 없어 거의 전세탕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중탕 이용시간

15:00~2:00
6:00~10:30

 

기타 부대 시설

1. 키즈 라운지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장난감, 책 등이 구비되어 있는 공간이 있어 여러번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방으로 가기 싫어할 정도로 잘 이용했고, 아이들 있는 가족들은 이 곳에 한 번씩은 들르는 것 같았습니다.

2. 공용 라운지(안마의자 구비)
크진 않지만 1층에 안마의자와 소파가 있는 공간이 있어 온천 후에 잠시 쉬다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야와라기노사토 야도야 조식

조식은 뷔페식이 아닌 일본식 식사가 제공됩니다.
미리 조식 신청을 하면 조식당 테이블이 배정됩니다.
매일 메뉴는 조금씩 바뀌는데, 주로 밥과 다양한 반찬, 육류 고기와 생선, 디저트로는 과일과 케익이 있었고 아주 맛있고 배부른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조식 식당 뷰

 
보통 프라이빗한 전세 노천탕이 있는 료칸은 가격이 비싼 곳이 많은데, 많이 비싸지 않으면서 온천, 식사, 서비스, 룸컨디션 모두 만족스러웠던 료칸이었습니다.
특히, 아이친화적인 료칸이라서 아이가 있는 가족이 방문한다면 강력추천합니다.

댓글